검색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지역맞춤 사회복지사 양성과정」개강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영민
기사입력 2024-04-02

 

 

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일 부여군 가족행복센터 4층 강당에서 직업교육훈련인 지역 맞춤 사회복지사 양성 과정을 개강했다.

 

사회복지 분야는 관내에서 매해 지속적인 구인 증가세를 보이는 분야로 이번 과정 신설로 관내 사회복지시설에는 구인난 해소구직자들에게는 취업난 해소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교육훈련생 16명은 4월 1일부터 6월 3일까지 소양 교육과 실무교육취업 교육 및 현장 견학을 총 144시간에 걸쳐 배우게 된다.

 

실무교육은 사회복지시설 구인처 등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향후 교육생들이 취업 후 현장에서 필요한 업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였다.

 

센터 관계자는 교육에 참여하신 분들께서 의지를 갖고 참여한 만큼 센터에서도 취업 정보 제공 및 알선새일여성 인턴사업 등으로 지원하며 교육생들의 취업까지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부여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년 연속 여성새일센터 운영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아왔으며구직 여성을 위한 상담동행 면접직업교육훈련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성의 경력이음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규암면 아름1로 64 2)로 전화(041-830-2920~1) 또는 방문하여 문의하면 상담을 통해 필요한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충청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청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