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금강권관광협의회, 수도권 관광객 유치 위해 공동협력

금강권 관광협의회, ‘2024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특별상 수상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영민
기사입력 2024-04-02

 -

  

금강권 관광협의회(회장 박정현 부여군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최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2024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관광홍보분야 특별상을 수상하며 수도권 관람객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금강권 관광협의회는 지난 2003년 금강을 연계하는 부여군공주시논산시서천군군산시익산시가 모여 관광 활성화와 관광산업의 발전을 공동목표로 구성된 관광협의체이다.

 

지난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서울 aT센터에서 금강권 관광협의회의 6개 시군이 함께 공동홍보관을 운영하며 각종 이벤트와 홍보물 배부 등 홍보마케팅 행사를 적극 펼쳤다.

 

홍보관에서는 부여 세도 방울토마토와 논산 딸기공주 쌀 등 금강권의 신선한 먹거리를 선보였고금강권의 각 대표 관광지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기도 했다.

 

특히박람회 현장에서 궁남지공산성탑정호 출렁다리왕궁리유적고군산군도마량항 등을 코스로 한 금강권의 봄맞이 여행상품을 판매해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며 관광객 유치에 가시적인 성과도 이끌어냈다.

 

박정현 협의회장(부여군수)은 금강 줄기를 중심으로 6개 시군이 공동의 관광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그 안에서 역사와 문화 체힐링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금강권역 관광 벨트로 발전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국내관광 홍보뿐만 아니라 해외 판촉전에도 함께 참여해 관광마케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충청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청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