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년 365일 상설 나무 시장에서 푸르름을 갖꿔보세요

충남 천안 유영농원, 봄철 나무 시장 개장 정성껏 가꾼 30만그루 눈길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영민
기사입력 2024-03-21

 

1년 365일 상설 나무시장을 운영하면서 봄철 30만 그루의 나무를 준비해 보급에 나선 나무농장이 눈길을 끈다.

주인공은 충남 천안의 '유용농원'(대표 유병기 63 사진 연락처 010-4559-7583)이다.

이 농원은 전직 산림조랍 상무였던 유병기 대표가 정성을 다해 가꾼 나무를 지연속에서 삶의질을 높이고자 하는 국민들에게 보급하기 위해 2024년 봄철 나무심기 계절을 맞아 나무시장을 본격 개장했다.

 

 

유영농원(천안시 북면 상동리 75-1)은 올해 개장 7주년을 맞았다.

유용농원은 찬안 동부권 최대 규모(3천여 평)150여 종의 나무  30만 여 그루를 가꿔 안전한 고품질 우량 묘목을 준비했다.

 

가격은 시중가보다 10~30% 저렴하다.

특히 유영농원 유병기 대표가 직접 묘목을 고르는 요령과 식재, 병해충 방제 관리방법 등을 가르쳐 주어 초보자도 나무를 잘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영농원 나무 시장의 주요 묘목을 보면 소나무, 잣나무, 자작나무 등 산림수종 20여 종 단풍나무, 목련, 에머랄드그린 등 조경수 40여 종 호두, 매실, 대추, , 자두, 복숭아 등 유실수 30여 종 철쭉, 개나리, 사철, 맥문동 등 관목 및 초화류 30여 종 오갈피, 엄나무, 드릅, 참죽 등 약용수 30여 종이다.

 

유병기 대표는 나무 심는 계절을 맞이하여 나무를 심는 방법에 대해 많이 문의를 해 온다유튜브에 나무 심는 방법을 올려 놨으니, 유영농원이나 나무심는 방법 또는 소나무심는 방법을 유튜브에서 검색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블루베리 전문농장으로 삼목, 묘목 직접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6월 말경에서 7월 하순까지 블루베리 체험장과 열매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 대표는 천안 산림조합에서 30여 년간 근무 후 상무로 퇴직, 좋은 나무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시민을 위한 봉사라는 신조로 제2의 인생인 유영농원 나무 시장을 2017년 개장했다

 

<저작권자ⓒ충청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청저널. All rights reserved.